July 1, 2020

놀이공원㉿

By mr365

대한민국에서는 롯데그룹이 운영하는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삼성그룹이 운영하는 용인 에버랜드가 쌍두마차로 군림하고있다. 둘다 세계에서 20위권[2] 안에 드는 거물 테마파크이다.

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테마파크로는 디즈니랜드와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있다. 디즈니랜드와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다른 나라들에 세워진 것들까지 모조리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테마파크 10위권에 들어간다![3] 여기에 한국의 에버랜드와 롯데월드도 10위권 안에 들어가는데, 미국 자본의 개입 없이 지어진 테마파크 중에서는 중국 주하이의 침롱 오션 킹덤, 홍콩의 오션파크, 일본의 나가시마 스파랜드[4]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테마파크 중 하나이다.

어린이날이나 크리 안전놀이터 스마스[5] 같은 특정 공휴일이나 방학기간만 되면 정말 많은 사람이 모인다.[6] 특히나 어린이날이 주말과 겹치는 해[7]나 크리스마스가 주말과 겹치는 해[9]라면(…). 대표적인 사건인 롯데월드의 2006년 무료입장 사건. 꼭 이정도의 아비규환은 아니더라도, 이런 날에 이곳을 방문한다면, 끝없이 이어진 줄과 그곳에서 펼쳐지는 한숨 그리고 자리맡기와 새치기 등으로 여기저기서 벌어지는 실랑이 등등만 내내 구경하다 올 수도 있으며, 인기있는 라이드를 탑승하기 위해서는 장시간의 대기 시간을 견뎌내야만 한다.

태그: